인정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0. 10. 미국에서의 "마지막 왕국" 영어 버전 서비스 계약 체결
2000. 12. "천년" 중국 본토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3. Digital Bros S.p.A. 와 "미르의 전설2" 유럽 서비스 계약 체결
2001. 06 대만 Pacific Telecom 그룹과 "마지막 왕국" 대만 서비스 계약
중국 시장에 문을 두드릴 가능성은 매우 크다. 중국 시장에 스타 크래프트를 제작한 블리자드의 war of craft도 진입할 계획이고 MICROSOFT 등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이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 이로써 다양한 경쟁사의 출현이 예상된다.
(2) 2003년도 정보산업부 18호 문건의 분석.
-2003년도 정보산업의 거시적
중국을 두고 빌게이츠가 '중국이 SW를 훔친다. 내버려두다가 10년 후 비용을 돌려받을 것이다' 등의 발언을 함으로써 반감을 고조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밖에 MS의 중국 기업 고소, 비너스 프로젝트 실패 등도 MS의 중국전략 실패에 한몫 거들었다. 그러나 MS는 최근 전략을 수정해 중국 정부와의 화해를
중국시장에서의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의 선전은 주목할 만 하다. 중국온라인게임 시장을 거의 독식하고 있다고 할 만큼 독보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경쟁력 있는 국내 업체들의 진출이 예상되고 있다. 중국은 매년 빠르게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어, 이와 함께 컴퓨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한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어떤 방식으로 진출하였는지 진출특성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제3장에서는 제1장과 제2장을 바탕으로 우리기업은 어떻게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해야하는지 우리 기업의 진출전략에 대해 논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온라인게임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모든 산업이 그러하겠지만, 중국은 역시 온라인게임을 비롯한 게임산업에서도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써 중국 시장에의 진출 및 선점을 획득하는 것이 향후 기업 성장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겠다.
II 중국의
게임에 집중되어 있다.
4) 성과
(주)액토즈 소프트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으로 중국에 수출한 미르의 전설2의 동시접속자수가 얼마 전 6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온라인게임의 동시접속자 수가 60만 명을 기록한 것은 이 게임이 최초이다. 액토즈소프트가 이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
2. 국내 성공 요인
1) 온라인게임산업 분석
온라인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온라인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는 가상의 오락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오락성과 대중
중국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게임의 특징
- PC게임 수준의 향상된 속도감
- 한층 개선된 편리한 조작성
- 깔끔한 인터페이스
- 쉬운 설치, 쉬운 실행
*그림 및 내용 (주)액토즈소프트 홈페이지 참조
2. (주)엑토즈 소프트의 국내,외 전략적 제휴 현황
제 휴 현 황
주요 경영상의 국내계약
(주)한국통신
(주)Netamin Communica